기뢰에 폭발로 두동강이 났다는데
기뢰에의한 폭발은 어떤건지 보여드리겟습니다
[천안함 침몰] [기뢰, 왜 무서운가] 기뢰, 수중에서 터지면 '버블 제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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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게 기뢰의한 폭발입니다
천안함이 외부기뢰의한 충격으로 폭발 두동강 났다면 폭발 잔해 부유물이 나와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엄청난 충격과 폭발잔해에 유류 저장소가 견데내고 56명이 멀정하게 살아나올수 잇습니까?
팔 다리가 성하게 나올수 없죠 사람이 몸이 날아갑니다
배선체 위에서 구조를 기달릴수 있습니까?
다 바다에 뛰어내려서 피신해야 맞는 말이지죠
절대 기뢰나 폭뢰 의한 침몰이 아닙니다
조끼 레이더 조작이 전부입니다
함미가 떨어졌다면 엄청난 부유물이 나와야하고 잔해가 산산이 나와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그러나 천안함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기름유출도 없습니다
방제도 없습니다 엄청난양이 기름을 넣고 출동하는 전투함이 깨끗합니다
외부충격의한 침몰이 아닌 블럭 절단의한 침몰이라고 봅니다
아래 조선소 설계자글을 읽어 보십쇼
조선소에서 적지않은 선박을 설계 해본 제가 보는 관점은 천안함 은 어뢰 나 기뢰 등 그 어떠한 외부 충격없이 선미 가 선체 자체의 응력을 견디지 못하고 절개된체 해저에 갈아앉아 있을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물론 제 가설은 실종자 수색이 끝나고 후미 선체가 인양되면 밝혀질 사항 이지만 기관실 내에 그 어떠한 외부 피격에 의한 파공 없이 선미 기관실 블록 자체가 부러져 나갔을 확률이 있다는점인데 이것은 선체 자체의 조립에서 보면 블록 단위로 조립하는 함정에서 기관실 블록 과 선수 블록 과의 seam line(연결점) 은 기관실 뒤족 수십mm 후방 에 잡는데 응력이 집중 되다보면 상대적으로 무거운 장비가 대량 탑재되는 기관실 의 seam line 이 취약해져 노후 선박에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제가 이러케 추정하는 이유는...
1. 익사 승조원이 아직도 단 한명도 발견 되지 않는점
2. 기뢰에 맞으면 현재 해저에 가라않은 후미 기관실 블록 자체 가 온전히 발견 될수없을 정도로 심하게 훼손 되기에 해상 부유물 이 상당히 부유가 될것인데 해상 부유물 이 거의 없고 함미 블록이 육안 식별이 된다는점
3. 경어뢰 에 얻어 맞아도 기관실 측면 이 파공 되기에 1~2분 내에 함정 이 침몰 까지 가는 최악의 사태가 발생키 어렵다는점.
4. 현재 해저에서 발견된 천안함 후미 블록이 너덜너덜 하지 않다는점.
5. 기관실 에 다량으로 설비된 각종 연료 를 비롯한 오일의 누설이 별로 없다는점.
6. 결정적 증거는 ...기관실+상부 연돌(funnel) 이 통째로 선미 블록과 함께 수장 됐다는건데 이것은 block seam line 이 칼처럼 절개되지 않고는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고 봅니다
너무 가설이 난무하지만 ...오히려 선미 블록을 인양 해보면 파공 없는 깨끗한 상태 일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천안함이 백령도에 갈이유가 없습니다 작전지역에서 벗어나 육지쪽으로 갔을가요?
침수사고로 인해 육지로 피항가다 용골이 부러져 블럭이 절단되 사고지점에서 선체가 떨어져 나간게 설득력이 있고 승무원 함장이 멀정한 상태에서 함구하라 명령 하는것도 의심갑니다
먼가를 숨기기 위해 승조원을 입막음을 햇으까요 게쏙 기뢰로 북간개임으로 몰아가는것도 의심갑니다
모 군사사이트에서 검증된 글입니다 베스트 올려서 많은분이 바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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